“모의면접으로 말문을 트자!” 중구, 원데이 면접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7월 매주 목요일, 실전처럼 준비하는 취업 인터뷰 훈련 기회

말하기 훈련부터 피드백까지… 막막한 청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

중구 유니크팩토리서 진행, 만 15~39세 미취업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기사보기 상단_1

서울 중구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와 서울시 중구가 지원하는 ‘2025 중구 청년성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을 위한 특별한 원데이 면접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Powerful Interview’라는 제목으로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7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중구 유니크팩토리(을지로 170, B2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의 면접을 통해 실제 면접 상황을 간접 경험하고, 전문 멘토와의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면접에서 말문이 막히는 청년, 자기 경험을 정리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청년, 조리 있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고 싶은 청년들에게 특히 유용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미지출처: 중구>

참가 대상은 만 15세~39세 미취업 청년이며, 총 24명을 선발한다. 취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싶은 청년, 동료 청년들과 함께 응원받으며 성장하고 싶은 청년에게 열려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8월 26일(수)까지 가능하며, 참여 확정자는 프로그램 시작 7일 전 개별 안내를 받는다.

 

주최 측은 “면접은 단순히 암기된 문장을 말하는 자리가 아니라, 자신만의 이야기를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과정”이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 있게 말하는 힘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청년개발자신문기자단 기자 bill@kydec.kr
작성 2025.06.27 10:48 수정 2025.06.27 19:2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청년개발자신문 / 등록기자: 청년개발자신문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