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양평 대표 여름축제 ‘양평 3W 수박축제’가 오는 7월 5일(토)부터 6일(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용두시장 일대에서 열린다.
‘Watermelon(수박)’, ‘Water(물놀이)’, ‘Wellness(건강한 농특산물)’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양평 청운면의 대표 특산물인 수박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청운면 수박은 맑은 물과 큰 일교차, 강한 햇빛 덕분에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매년 수박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수박 카빙대회, 수박 가요제, 지역 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메인 프로그램을 비롯해, 수박 품평회, 지역 동아리 공연, 다양한 체험부스 등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 페이스페인팅, 수박 모자 만들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기대를 모은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수박 할인 판매는 물론, 각종 농특산물과 지역 먹거리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어 관광과 소비가 동시에 이뤄지는 활기찬 장터가 펼쳐질 전망이다.
양평군 관계자는 “무더위를 날려줄 수박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채워진 이번 축제에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의 방문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평 3W 수박축제: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