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그룹이 2024년 한 해 동안의 ESG 성과와 지속가능성 정보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발간되는 MSS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MSS그룹의 변화와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내용이 구성됐다.
△내일을 위한 전략과 활동 △책임 있는 도전과 실행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투자 △ESG 정량 성과 순으로 구성돼 향후 MSS그룹의 지속가능경영 비전 및 전략과 그를 위한 실행 노력 등이 중점적으로 담겼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에 기반해 작성됐으며, 지속가능성 회계 기준인 SASB에서 요구하는 지표와 유엔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인 UN SDGs 공시권고안을 반영해 ESG 투명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제3자 전문기관의 검증을 받아 보고서의 공정성과 신뢰도도 확보했다.
또 '이중 중대성 평가(Double Materiality Assessment)'를 도입해 MSS그룹의 중대 이슈를 보다 정밀하게 도출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ESG 이슈가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뿐 아니라 기업이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MSS그룹은 △공정거래 준수 점검 실시 △수자원 및 수질오염 관리 활동 △윤리강령 규정 △사업장 안전 점검 및 모니터링 △안전교육을 핵심 중대 이슈로 선정했다.
‘책임 있는 도전과 실행' 부문에서는 5대 환경지표에 대한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대응 전략, 활동 결과 등을 공개했으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투자' 부문에서는 지난 5년간 지역사회에 총 16억원 이상을 기부해 온 점과 협력업체 건강 검진 진행 현황을 함께 소개했다.
보고서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와 아이콘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했다.
MSS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공시 기준을 넘어 ESG 실천을 위한 내실과 외연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더욱 투명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전략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SS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용품 산업을 선도하는 그룹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