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는 시간” 강남구 7월 진로코칭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WIN 프로그램 통해 자기이해·취업준비·진로설계까지

7월 15일·17일 양일간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진행

교육비 무료, 중식·교재 제공…선착순 15명 모집

기사보기 상단_1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가 2025년 7월을 맞아 구직자 및 경력 전환 희망자를 위한 ‘WIN 진로코칭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WIN은 ‘Women Into New jobs, career, life’의 약자로, 새로운 경력과 인생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전문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오는 7월 15일(화)과 17일(목)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14시간 동안 진행된다. 장소는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20, ‘강남구함께나눔센터’ 5층 집단상담실이다.

<이미지출처: 강남구 여성능력개발센터>

이번 교육은 ‘성취 프로그램’과 ‘취업희망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진로설계, 입사 서류 및 면접 준비, 구직정보 습득 등 실질적인 취업 역량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특히 성격검사, 가치관검사, 흥미·적성검사 등을 활용한 단계별 진로 탐색과 대인관계 향상, 의사소통 방법 교육도 병행된다.

 

참여 대상은 성별과 거주지에 관계없이 진로설계가 필요한 누구나 가능하며, 단 최근 2년 이내 동일 프로그램을 수료한 이력자는 제외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기간 중 중식과 교재가 제공되며 수료증도 발급된다.

모집 인원은 15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신청은 강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02-544-8440)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의 강점을 재발견하고, 효과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청년개발자신문기자단 기자 bill@kydec.kr
작성 2025.06.25 16:15 수정 2025.06.25 16:5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청년개발자신문 / 등록기자: 청년개발자신문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