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6월 13일부터 7월 27일까지 ‘2025 휴애리 여름 수국축제’가 한창이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수국꽃과 함께하는 이 축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채로운 체험 요소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휴애리 여름 수국축제는 공원 입구부터 출구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를 따라 형형색색의 수국이 펼쳐져 눈을 사로잡는다. 파란색, 보라색, 분홍색의 수국들이 줄지어 피어 있고, 온실 내부에는 희귀 품종의 수국도 전시돼 있어 감상의 폭을 넓혔다.

공원 곳곳에는 자연 지형을 살린 ‘수국정원’, ‘수국오름’ 등이 배치돼 있어 각각 다른 분위기와 촬영 명소를 제공한다. 특히 SNS 인증샷을 남기기 위한 ‘인생사진’ 명소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축제 기간 중에는 상철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미니돼지, 산토끼, 염소, 말, 흑돼지 등에게 직접 물을 먹여보는 동물 먹이주기 체험, 야생화 학습, 전통놀이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측은 “정성껏 키운 수국과 체험 활동이 어우러진 이번 축제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여름의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입장료는 유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064-732-2114)로 문의하면 된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