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정책신문=김유리 기자] 대한케어복지학회(회장 박동명)가 케어복지의 미래를 조망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문적·실천적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박동명 회장의 주요 활동과 철학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이 제작되어 공개되었다.
이번 영상은 박동명 회장이 직접 출연해 케어복지의 정의와 중요성, 그리고 대한케어복지학회의 비전과 역할에 대해 설명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지정책의 실효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의 연계성을 강조한 점에서 주목된다.
박 회장은 영상에서 “이제 돌봄은 단순한 복지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인식되어야 한다”고 밝히며, 학회가 추구하는 ‘실천 중심의 학술 활동’과 ‘정책 제안’의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법학박사이자 서울특별시의회 전문위원, 국민대학교 외래교수, 선진사회정책연구원장으로도 활동해온 박 회장은 오랜 기간 지방의회와 복지정책 현장을 아우르며 실질적 변화를 견인해왔다. 이번 영상은 그간의 연구와 실천을 통해 축적된 박 회장의 전문성과 공공성에 대한 철학이 잘 녹아들어 있다.
한편, 대한케어복지학회는 케어복지 분야의 학술연구 발표, 전문가 자격 인증, 관련 시설 운영 및 위탁사업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복지사회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