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제1회 ‘가민 런 코리아’ 개최

아시아 주요 10개 도시에서 펼쳐지는 ‘가민 런 아시아’ 시리즈… 10월 18일 하남서 국내 첫 개최

 

스마트 기기를 선도하는 가민(www.garmin.co.kr)이 오는 1018일 하남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가민 런 코리아(GARMIN RUN Korea)’ 러닝 대회를 개최한다.

가민, 제1회 ‘가민 런 코리아’ 개최

 

가민은 2022년부터 대만, 도쿄, 싱가포르, 방콕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가민 런 아시아시리즈를 개최해 왔다. 올해 4회 차를 맞은 가민 런 아시아는 한국이 새롭게 합류해 10개 도시에서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가민 앰버서더 가수 션과 홍범석이 참석해 레이스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10km, 5km 두 종목에 총 3000명이 참여한다. 본 접수는 626일부터 선착순 모집이며, 이에 앞서 619일부터 가민 런 스페셜 패키지사전 접수를 진행한다.

최근 국내 러닝 인구가 급증하며 러닝이 하나의 문화이자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지난 1년간의 전 세계 가민 스마트워치 유저 데이터를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은 전 세계에서 주간 평균 러닝 거리 2(9.17km), 평균 최장 러닝 거리 2(17.7km)를 기록하며 러닝 열풍을 입증했다.

가민은 높아지는 러닝 열기에 맞춰 국내 러너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83일까지 하프 마라톤과 10km 두 가지 코스로 진행되는 가민 아시아 버추얼 런은 온라인에서 가민 스포츠 앱과 연동해 기록을 인증하면 자동으로 순위가 반영된다. 코스별 입상자에게 가민 런 타이페이 및 가민 런 코리아 출전권, 가민 HRM 200 심박 측정기, 아미노바이탈(aminoVITAL) 제품, 샥즈(SHOKZ) 신형 플래그십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폰 등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가민은 러닝 사이언스 기반 러너 전용 커뮤니티인 가민 런 클럽(Garmin Run Club, 이하 GRC)2022년부터 운영해오며 러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6월에는 전문 코치가 인터벌 트레이닝 및 빌드업 세션을 통해 순발력과 스피드, 그리고 페이스 조절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오는 22일에는 트레일러너 김지섭 선수가 전문 코치로 초빙돼 원주 치악산에서 트레일 러닝 트레이닝 프로그램 ‘GRC 트레일 런을 진행한다.

이번 가민 런 코리아는 하이퍼아이스(Hyperice), HDEX, LG gram AI x AMD, 아미노바이탈, 샥즈, 46cm, 런드리서핑(Laundry Surfing), ISU 등 각 분야 대표 브랜드들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브랜드 체험과 혜택을 제공한다.

넬슨 첸(Nelson Chen) 가민코리아 총괄은 가민 런 아시아 시리즈에 한국이 새롭게 합류해 첫 러닝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이번 가민 런 코리아는 일상을 더 건강하게 바꿔주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방법인 러닝의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누구나 걷기부터 시작해 조깅을 거쳐 러닝까지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https://www.garmin.co.kr/


 

작성 2025.06.18 07:56 수정 2025.06.18 07:56

RSS피드 기사제공처 : 개미신문 / 등록기자: 김태봉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