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이라 이노마티아, 2025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평가 증권·금융 교육 부문 1위 수상
프리미엄 경제·금융 콘텐츠를 선보여온 주식회사 모이라 이노마티아가 ‘2025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평가’에서 증권분석 및 금융투자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한국에스미디어가 주관했으며, 국내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 만족도, 신뢰도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진행됐다. 수상 기업은 실제 소비자들의 평가에 기반해 선정된 만큼, 브랜드의 가치와 전문성을 입증받았다고 볼 수 있다.
모이라 이노마티아는 대표 콘텐츠인 **‘MOIRA 역발상 투자 실험실’**을 통해 기존의 금융 정보와는 차별화된 실질적이고 실전적인 분석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특히, 싱가포르 외국계 은행에서 15년간 근무한 베테랑 뱅커가 직접 진행하는 증권분석 강의는 높은 수준의 전문성과 실무 밀착형 내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국내형 실전 증권 분석서를 표방한 **『증권시장 소수의 법칙』**을 출간하며,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교육 및 출판 영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수상 소감으로 “금융과 증권이라는 단어가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다”며, “모이라는 앞으로도 일반 투자자들이 쉽고 체계적으로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100시간에 달하는 맞춤형 강의 프로그램을 통해 심도 깊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강의 참석이 어려운 분들은 책과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