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년들의 진로 고민 해소를 위한 대형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바로 2025 청년 취·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커리업(Career-up) 레이스’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7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약 9주간 진행되며, 취업과 창업 두 가지 트랙으로 구성됐다. 매주 화요일 오후에는 창업 관련 강의, 목요일 오후에는 취업 전략 중심의 멘토링이 송파 KT빌딩 3층 ‘송파런 헤드센터’에서 진행된다.

창업 트랙(매주 화요일)은 창업아이템 선정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투자자금 확보 전략, IR 피칭까지 실전 중심의 구성으로 되어 있다.
취업 트랙(매주 목요일)은 대기업·공공기관 채용 분석, 자기소개서 작성법, AI면접 전략 등으로 구성되며, ChatGPT 활용법 특강도 포함돼 실무 중심의 기술을 배울 수 있다.이번 프로그램은 원하는 주제만 골라 수강할 수 있고, 전 강의를 모두 듣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취업 멘토링 참여자 전원에게는 비대면 1:1 컨설팅 기회와 AI 면접 체험권이 제공된다.참여 신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또는 QR코드 및 링크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8mF-3Hp46oumB0B8pVKL3bQPdzYJAJwMJb-0OyYjeFNEwzg/viewform)
송파구청 관계자는 “이번 멘토링은 정보만 넘치는 시대에 청년들이 ‘정리된 진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질적인 교육”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