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AI로 마케팅 돌파구 찾는다

세종 공인중개사협회, ‘한국AI부동산포럼’ 김창수 대표 초청 6시간 실전 강의 개최…블로그·유튜브 활용법부터 위기 극복 노하우까지 전수

출처: 한국AI부동산신문, 황윤희기자

공인중개사도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AI마케팅으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공인중개사협회는 최근 한국AI부동산포럼의 김창수 대표를 초청해 6시간 동안 진행된 실전 중심의 AI마케팅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강의는 블로그,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최신 마케팅 기법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공인중개사 업종에 특화된 실무형 콘텐츠가 다수 포함되어,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전략을 습득할 수 있었다. 

 

김대표는 AI 기술을 활용한 매물 홍보, 고객 관리, 브랜딩 전략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중개업계가 직면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김창수 대표는 “지금은 단순한 부동산 광고를 넘어서, 콘텐츠 기반의 개인 브랜딩과 AI 자동화를 결합해야 하는 시대”라며 “중개사분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을 공유하는 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중개사들은 "마케팅을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AI를 활용하니 훨씬 실용적이고 효율적이다", "바로 내일부터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협회 측은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중개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의: 010-4047-0087

작성 2025.06.13 15:52 수정 2025.06.13 15:52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AI부동산신문 / 등록기자: 유기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