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의장, 탁현민 국회의장 행사기획자문관 위촉

[한국공공정책신문=허강호 기자] 우원식 국회의장은 12일 오전 의장집무실에서 탁현민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을 국회의장 행사기획자문관으로 위촉했다. 탁현민 행사기획자문관은 대통령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 청와대 의전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우 의장은 지난 12.3 비상계엄을 겪는 과정에서 국회의 역할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가 많이 커졌고, 새로운 시대에 국회가 국민들에 대해 역할을 제대로 해야 되는 때가 왔다국회에서 하는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모습으로 국회가 변모하고 진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탁현민 행사기획자문관은 국민들이 국회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행사들을 만들어나가는 데 일조하겠다고 답했다. 탁현민 자문관은 제헌절 등 국회 주요행사의 기획·실행 및 평가 각 단계에 대한 자문 및 조언 등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의장실에서 조오섭 의장비서실장, 곽현 정무수석비서관, 이원정 정책수석비서관, 조경숙 메시지수석비서관, 국회사무처에서 진선희 입법차장, 박태형 사무차장, 이양성 기획조정실장, 정지은 문화소통기획관 등이 참석했다.



▲우원식 의장과 탁현민 국회의장 ⓒ한국공공정책신문




작성 2025.06.13 14:19 수정 2025.06.14 00:10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공공정책신문 / 등록기자: 허강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