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1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지역 대표 행사 ‘제4회 노들나루 축제’가 오는 6월 14일(토) 오후 4시부터 7시 30분까지 노들나루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본 축제는 노량진1동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마을형 축제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은 단연 ‘주민노래자랑’이다. 예선을 거친 8개 팀이 무대에 올라 실력을 겨루며, 1등에게는 금 1돈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어지는 초청 공연에서는 사물놀이 팀 ‘한맥’, 댄스팀 ‘미로’, 트롯팀 ‘두각’, 트롯가수 ‘리미혜’ 등이 무대를 꾸민다.

부대행사로는 주민들이 직접 판매자로 참여하는 플리마켓,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체험부스(플로어 컬링, 네일아트, 키링 만들기 등), 그리고 먹거리 장터 및 푸드트럭 운영도 함께 진행된다. 부침개, 떡볶이, 묵 등 전통 먹거리부터 간편식까지 다양한 메뉴가 마련된다.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경품 추첨에서는 금 1돈, TV,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기대를 모은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이웃과 함께 웃고 즐기며 마을의 정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축제 관련 문의는 노량진1동 주민센터(☎ 02-820-2405)로 하면 된다.
제4회 노들나루 축제: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