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성공적인 전시회 활용 전략 세미나’ 3년 연속 한국서 개최

산업별 맞춤 전략 제시

일본 시장 진출, 전시회 참가로 돌파구 마련한다

– 일본 시장 진출 노리는 한국 기업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을 지원하는 ‘2025 성공적인 전시회 활용 전략 세미나’가 올해로 3회째를 맞아 한국 현지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일본 최대 전시 주최사인 RX Japan Ltd.가 주관하며, 일본 시장에서 전시회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성과를 내고자 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맞춤 전략과 전시회 활용법을 소개하는 자리다.


지난 세미나 전경

세미나는 오는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개최된다. 

전년도보다 참가 기업들이 더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산업별 카테고리로 구분해, 관심 분야에 특화된 일본 시장 심층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생활용품, 패션, 화장품, 식품, 농업 관련 산업을, 둘째 날에는 IT, AI, XR, 교육(EDIX), 고기능 소재·부품·장비 분야를 다룬다. 마지막 날에는 자동차, 신재생에너지, 건축, 스마트 팩토리, 전자제조·반도체 관련 세션이 진행된다.

각 세미나에서는 △전시회 성과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전략 △최신 전시 트렌드 △부스 운영 효과 극대화 방법 △2025년 특별 이벤트 소개 등이 포함된다.


특히, 올해는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기념해 ‘DISCOVER KOREA(디스커버 코리아)’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한국 참가사 전용 프로모션으로, 세미나를 통해 상세 내용을 접할 수 있다.


세미나 종료 후에는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1:1 개별 상담회가 마련된다. 

상담회에서는 기업별 전시 목적에 맞춘 최적의 전시회 제안, 부스 배치와 참가 비용 안내, 준비 과정 및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일본 시장 진출과 관련한 실무 정보도 전문팀과의 맞춤형 미팅을 통해 받을 수 있다.

RX Japan Ltd. 관계자는 “한국 현지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가 일본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세미나 전경

RX (Reed Exhibitions) 개요
RX는 전 세계 42개 산업 분야에서 약 400개 이상의 전시회를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데이터와 디지털 서비스를 결합해 대면 전시회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RELX의 계열사로서 포용적인 업무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RX Japan Ltd. 소개
RX Japan은 일본 최대 규모 전시 주최사로, 도쿄 빅사이트, 마쿠하리 멧세, 인텍스 오사카 등에서 연간 106개의 전시회를 운영하며, 보석, 패션, 전자, 의료,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른다.


참가 신청 및 세미나 정보

작성 2025.06.11 09:47 수정 2025.06.12 00:4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