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년여성 커리어 캠프 성황리에 종료

직장 적응력과 업무역량 제고를 통한 청년여성의 장기 재직 유도

조기 퇴사율 감소로 도내 청년여성의 안정적 지역정착 기여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민영, 이하 경남새일센터)는 지난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거제에서 진행된 ‘2025년 내:일(JOB) ON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내일온캠프/경남도 제공

이번 캠프는 도내 신입 및 경력 초기 청년여성 재직자 30명을 대상으로, 직장 문화에 대한 이해와 업무 역량 강화를 통해 조직 적응을 돕고 커리어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스피치 교육, 챗GPT를 활용한 스마트 업무 교육, 작은 음악회, 요트 체험 등 교육과 힐링이 결합된 통합 워크숍이 운영됐으며,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참여자 K씨는 “교육, 힐링, 네트워킹이 조화를 이룬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기회가 청년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내:일(JOB) ON 캠프’는 청년여성들의 초기 직장 적응을 도와 장기 재직을 유도하고, 조기 퇴사를 줄이며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하반기에도 추가 운영이 예정돼 있다.


김민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년여성 재직자들이 경남에서 지속 가능한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력 개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내일온캠프/경남도 제공


작성 2025.06.09 09:26 수정 2025.06.09 19:4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