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검색의 미래, ‘Perplexity Labs’로 한발 더 전진

퍼플렉서티, 검색 너머의 도전 ‘Labs’ 출시

보고서부터 대시보드까지…10분 만에 끝내는 AI 분석 플랫폼

Pro 사용자 전용, 월 $20로 고급 기능 제공

기사보기 상단_1

techcrunch 통신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엔진으로 주목받고 있는 퍼플렉서티(Perplexity)가 또 한 번의 기술적 도약을 시도했다. 퍼플렉서티는 5월 말, 월 20달러 유료 플랜(Pro)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Perplexity Labs(퍼플렉서티 랩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퍼플렉서티 랩스는 단순 검색을 넘어 보고서, 대시보드, 스프레드시트 등 다양한 파일을 직접 생성할 수 있는 AI 기반 도구다. 현재 웹과 모바일(iOS, Android)에서 사용 가능하며, 곧 맥(Mac)과 윈도우즈(Windows)용 앱으로도 확장될 예정이다.

<이미지출처: techcrunch>

회사 측은 블로그를 통해 “퍼플렉서티 랩스는 단순한 질의응답을 넘어 다양한 작업과 개인 프로젝트 수행을 돕는 고급 기능”이라며, “사용자는 웹 검색, 코드 실행, 이미지 및 차트 생성을 결합해 실제 문서화된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퍼플렉서티 랩스는 사용자가 직접 대화형 웹 앱을 만들거나, 수식과 구조화된 데이터를 활용해 전문적인 분석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보고서에 필요한 차트, 이미지, 코드 파일 등은 한 곳에 정리돼 쉽게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러한 시도는 최근 슬라이드 생성 도구 ‘마 누스’의 출시와 함께, 단순한 검색 엔진에서 종합 AI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노리는 퍼플렉서티의 전략을 반영한다. 실제로 퍼플렉서티는 전문가용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Read.vc’를 인수하고, 브라우저 기능을 사전 공개하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한편 퍼플렉서티는 현재 기업 전용 기능을 확대하며 내부 지식 검색, 사용자 관리 등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이와 같은 행보는 최근 퍼플렉서티가 약 180억 달러의 기업가치로 최대 10억 달러 자본 유치를 추진 중이라는 보도와 맞물려, 향후 사업 확장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문바로가기: Perplexity의 새로운 도구는 스프레드시트, 대시보드 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테크크런치

IT개발자협동조합 기자단 기자 kodec@devtimes.co.kr
작성 2025.05.30 11:40 수정 2025.05.30 11:4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청년개발자신문 / 등록기자: IT개발자협동조합 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