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비강 점막 케어 복합 성분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 출시

코감기, 비염, 부비동염으로 인한 코막힘 증상 완화에 도움

덱스판테놀 함유로 건조·손상된 비강 점막 보습 및 재생 효과 기대

실리콘 보호 캡 적용...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코막힘 완화와 손상된 비강 점막 케어가 가능한 비강 스프레이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를 2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코감기, 비염, 부비동염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코막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면서 동시에 비강 점막 건강까지 고려한 복합 성분 비강 스프레이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비충혈 제거 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과 비강 점막 회복 및 보습에 효과적인 D-판테놀(덱스판테놀)을 복합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코막힘의 주 원인인 비강 내 혈관 확장은 감기나 알레르기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자일로메타졸린 성분이 확장된 혈관을 수축시켜 코막힘을 빠르게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100ml당 5000mg의 덱스판테놀이 함유되어 있어, 비염 등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코점막에 보습을 제공하고 손상된 점막의 재생을 돕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코막힘 해결과 더불어 비강 점막 건강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가진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위생을 고려한 설계도 돋보인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는 실리콘 보호 캡을 적용하여 외부 세균 유입을 방지하며, 세밀한 분사 방식으로 코점막 깊숙한 곳까지 약액이 효과적으로 도달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L-멘톨 성분을 함유하여 사용 후 시원하고 상쾌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20ml 용량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필요에 따라 1일 3회 이하로 각 비강에 1회씩 분무하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전국의 약국에서 전문가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가 코막힘과 코점막 손상으로 불편함을 겪는 많은 분들에게 효과적인 해결책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작성 2025.05.23 10:23 수정 2025.05.23 17:0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