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경영일보 김수미기자]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소재한 한국미술진흥원(김순옥 대표) 산하 카파뮤직에서는 오는 5월 31일까지 ‘2025 뮤직 인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카파뮤직에서는 작가님의 작품에 맞는 작사 작곡을 하여 음악과 함께 동영상을 제작, 진흥원 산하 카파미술관에서 온라인 전시를 병행하며 전시기간 이후에도 사이트에서 지속적인 홍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한다. 출품작에 맞게 AI음원으로 작사 작곡하며, 꼭 미술작품이 아닌 기념사진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AI음원이 아닌 유명 작곡가에게 의뢰할 경우 비용은 별도로 부가된다고 한다.
작품에 와인 향기를 담아, 유럽 3개국 와인에 작품을 싣다.
또한 카파미술관에서 진행하는 '2025 유럽와인 작품라벨 특별기획전'에서는 작가의 귀한 작품을 세계 최고의 와인생산국인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와인 라벨에 실어 오프라인 및 온라인 전시를 할 예정이며 메타버스 갤러리 초대개인전에도 출품 예정이다.
이번 와인라벨전을 통해 많은 작가들의 작품이 알려지고 미술 애호가들에게 미술품에 가깝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https://kapatv.net/%EC%86%8C%EC%8B%9D/view/351331@2428667
한국미술진흥원은 2001년 인사동 후암갤러리 개관을 시작으로 2006년 해외교류작가회를 설립하여 외교통상부의 해외공관 주최로 세계주요미술관에서 많은 초대전시회를 개최하였고 대학의 미술교육에도 큰 역할을 해왔다.
이제 한국미술진흥원은 한국미술역사관, 국가예술방송, 후암아트센터를 운영하며 작품을 공유하고 대중과 함께 소통하며 미술계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며, 또한 사단법인 국가문화발전위원회와 해외교류작가회 공동기획으로 보다 우수한 한류미술문화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전한다.
미술관 방문 및 기타 문의는 아래 전화로 하면 된다.
[김수미기자 010-7467-07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