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오는 10월 25일 개최 예정인 ‘제25회 부천 북 페스티벌’을 앞두고,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한 공모 이벤트를 5월 19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제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공연, 강연,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실제 행사에 반영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행사 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해 온라인으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부천지역서점 도서쿠폰(1만 원권)이 제공되며, 채택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도서쿠폰(2만 원권)이 추가로 지급된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부천 북 페스티벌은 독서의 계절 가을, 도심 속에서 시민들이 책을 통해 힐링하고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는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리며,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책 중심의 문화 축제로 운영된다.
부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기획에 참여하는 이번 공모가 북 페스티벌을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및 공모 관련 자세한 정보는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 또는 수주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307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