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진 음악의 결실, 트럼펫터 최인혁 3년 만의 리사이틀 무대

국제 무대 경험을 녹여낸 깊이 있는 연주, 6월 11일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감동 선사


국내외 주요 오케스트라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쳐온 트럼펫터 최인혁이 오는 2025년 6월 11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단독 리사이틀을 연다. 지난 2022년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이번 무대는 금관악기의 진가를 재조명하며,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안길 예정이다.


최인혁은 예원학교를 졸업한 후 도독하여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음악대학에서 윌리엄 포먼 교수에게 사사, 학사 과정을 마쳤고, 이후 세계적인 트럼페터 라인홀트 프리드리히 교수의 지도 아래 칼스루에 음악대학 석사과정을 수료하며 전문성을 쌓았다. 국제적 금관 콩쿠르인 제주국제관악콩쿠르와 독일 파사우 국제 금관 실내악 콩쿠르 등에서 입상하며, 일찍이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특히 그는 한국인 금관 연주자로는 최초로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아카데미 단원으로 활동하며 국내외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도이치 오퍼 베를린, 베를린 슈타츠오퍼, 베를린 방송교향악단, 칼스루에 슈타츠오퍼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 객원 단원으로서 활약하며, 에네스쿠 페스티벌과 베를린 필하모니, 잘츠부르크 페스트슈필하우스 등 세계 주요 무대에 섰다. 이반 피셔와의 협연을 포함한 다채로운 경험은 그만의 음악 세계에 더욱 깊이를 더했다.


이번 리사이틀은 트럼펫과 코넷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전반부는 플로랑 슈미트의 「트럼펫과 피아노를 위한 모음곡」으로 문을 열며 프랑스 음악 특유의 섬세함과 유려한 리듬감을 전한다. 이어지는 모리스 르 부셰의 「스케르초 아파시오나토」는 열정적인 음악적 전개가 돋보이며, 필리프 고베르의 「칸타빌레와 스케르체토」는 코넷의 서정적인 음색을 트럼펫으로 풀어내는 최인혁만의 유연한 표현력이 기대된다.


후반부에는 프랑스 오페라 작곡가 루이지니의 「카프리스」를 통해 화려한 멜로디의 향연이 펼쳐지고, 마지막 무대는 아밀카레 폰키엘리의 「트럼펫 협주곡」으로 장식된다. 이 곡은 이탈리아 오페라 스타일의 극적인 선율과 고도의 기교가 결합된 명작으로, 금관 레퍼토리 중 가장 주목받는 작품 중 하나다. 이 무대에서 최인혁은 자신의 음악적 내공과 깊이 있는 해석력을 통해 트럼펫의 극적인 표현력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피아니스트 황건영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황건영은 예원학교 졸업 후 서울예고 및 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학교 재학 중 도독, 이후 독일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에서 학사과정을, 쾰른 국립음대에서 석사 및 최고연주자과정을 거쳐 미국 콜번 음악대학 아티스트 디플로마를 전액 장학금으로 졸업한 피아니스트다. 다양한 국제 콩쿠르 입상과 국내외 앙상블 활동을 통해 실력을 입증받은 그는 이번 리사이틀에서 최인혁과 섬세하고도 강렬한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예술의전당과 놀티켓(구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금관악기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이 리사이틀은 클래식 애호가라면 놓칠 수 없는 무대다.


공연 정보

◈ 일 정 : 2025년 6월 11일(수) 오후 7시 30분

◈ 장 소 :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 출 연 : 트럼펫 최인혁, 피아노 황건영

◈ 티 켓 : R석 30,000원 / S석 20,000원 (미취학 아동 입장 불가)

◈ 예 매 : 예술의전당, 놀티켓 (구 인터파크 티켓)

◈ 주 최 / 문 의 : 멜팅코드 Meltingcode.kr / 010-2362-2062 / @meltingcode


프로그램


《FLORENT SCHMITT》

Suite pour Trumpet & Piano, Op.133


1. Gaîment

2. Lent sans excès

3. Vif


《MAURICE LE BOUCHER》

Scherzo Appassionato

pour Trompette en ut & Piano


《PHILIPPE GAUBERT》

Cantabile et Scherzetto

pour Cornet in B♭ & Piano


— Intermission (20') —


《ALEXANDRE LUIGINI》

Caprice

pour Cornet et Piano


《AMILCARE PONCHIELLI》

Concerto per Tromba

e riduzione di Piano










작성 2025.05.15 03:15 수정 2025.05.15 03:18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