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한국국제협력단)가 ‘2025 KOICA 공공데이터·AI 활용 챌린지’를 개최하고,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 디지털 서비스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KOICA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웹 또는 앱 형태의 디지털 서비스를 기획·개발할 수 있는 개인, 팀(2~4인), 기업 및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공공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형 디지털 서비스를 제안하면 되며,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접수 기간은 2025년 6월 6일(금)까지이며, 이메일(data@koica.go.kr)을 통해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기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공모작 활용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는 6월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진행되며, 최종 발표 및 시상은 7월 4일(금)에 예정돼 있다.

시상 규모는 총 700만 원으로, ▲대상 1팀에는 300만 원 ▲우수상 2팀에는 각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전문가 멘토링과 교육 프로그램, 실적 인증, KOICA 우수 사례 홍보 등의 후속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KOICA 관계자는 “글로벌 임팩트를 만들기 위한 창의적 디지털 서비스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